• 공지사항
제목 상품 파손 시 대응

 

 



 

안녕하세요, 사루와입니다.

사루와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은 파손 시 대응에 대한 상세 안내로 찾아왔습니다!

 

저희 사루와는 파손 방지를 위해 포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외부 요인 등 불가피하게 파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원활하게 해결 드리고자 글 작성 드리오니

만일 상자가 훼손되어 도착했다면 개봉 전 필시 이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파손 처리 안내



먼저 먼길을 건너온 고객님의 상품을 애타게 기다려 주신 상황에서

책임소재를 떠나 저희 사루와 이용 중에 파손이 발생한 점, 정중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 송구스럽지만, 아래 항목에 따라 대응 방법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프리미엄 신청 여부 확인

가입 시 A-1 으로 이동 / 미가입 시 B-1 으로 이동

 

2. 우선 최대한 많은 사진을 찍기

(어떤 사유로 인한 파손이여도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최대한 많은 양의 사진이 필요 합니다.

아래 C-1 보시면서 최대한 많은 사진을 준비해주세요. 필수 사진이 없으시면 보상 대응이 어렵습니다.)

 

3.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로 문의

- 악의적, 고의적인 파손 보상 방지를 위해 기한 설정을 드리고 있습니다.

- 경위 파악 및 상세 조사를 위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같이 함께 보상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드리며, 시간이 걸릴 수 있더라도 간곡히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A-1. 상황에 따른 보상 절차 



1. 외부박스 훼손으로 인한 내품 파손 시:

외부박스 파손 문제는 배송사와의 확인을 통해 1차 보상 여부를 판단합니다.

배송사의 보상이 불가할 경우 사루와가 CCTV 확인 등 현장 조사를 실시합니다.

(상세 내용은 조사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2. 포장 보완 누락으로 내품 파손 시:

현장 조사를 통해 파손 경위를 파악하고, 사루와에서 직접적인 보상으로 진행됩니다.

경우에 따라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조사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3. 보상금액:

- 포장 보완이 누락되어 상품 파손 발생 시 프리미엄 금액과 상품 금액 보상

- 운송사고 및 외부 요인으로 파손 발생 시 배송사 규정에 의거하여 배송사와의 중재 진행

 

플리(중고) 마켓 상품 (메루카리, 야후옥션, 라쿠마, 야후프리마 등)

- 상태에 따라 보상액 차등적용

 



아래 글과 함께 참고해 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루와 프리미엄 서비스 안내




 

B-1. 일반 보상



- 프리미엄 미신청 시, 직접적인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신청과 상관없이 모든 건에 대해 고객님들의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언제나 포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 박스 개봉 전 내품 손상 의심이 있을 경우,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배송사와의 보상 협의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보상 여부는 배송사의 보상 기준과 결과에 따릅니다.

 

*운송사 규정 내 파손 보상 제외 물품

 파손다발 및 파손우려 상품

 유리, 도자기 등 재질의 상품 또는 포장 및 차량적재가 어려운 상품, 소형가구(완제품)

 

 전자상품

 DVD, 유리 포함 전자기기, 중고 전자기기 등

 낚시대, 골프채

 낚시대, 골프가방에 포장된 다수 물품 또는 고액 골프용품 

 고가상품

 300만원 초가 물품 (택배 취급한도 초과)

 

- 대표적 예시만을 기재하였으며, 이외 불특정 다수 물품, 소형 생활물품 등 있습니다.

 

 

C-1. 요청 자료 



 

- 운송장 사진

- 운송장이 부착된 박스 사진

- 박스 외부 사진

- 박스 내 완충제 사진

- 파손 상품 사진

※프리미엄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상황에 필요한 자료입니다.



 

 


즉각적인 조치 안내(국내배송)



상품 수령 즉시 외부박스의 파손 또는 손상 사실을 확인하셨다면, 상품 수령 및 개봉 전에 국내 택배사와 즉시 연락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 도중 파손이 의심될 경우, 증빙 자료를 택배사에 제공하시면, 택배사 정책에 따른 보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이해와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더욱 노력하는 사루와가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